카테고리 없음2014. 1. 13. 20:20

 

 

 

 

 

 

 

 

 

 

이전부터 구관관절인형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애를 고를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슈퍼 소니코가 구관버전이 출시가 돼었습니다.

야마토 의 하위 메이커 에서 내놓은 슈퍼 소니코 구관버전.

수주한정 으로 내놓은 것인지라, 인터넷 예약을 하지 않았으면 구하기 쉽지가 않은 애 였죠.

저는 나중에 중고로 라도 구할려고 했었는데, 때 마침 아는 블로거 분이 파신다기에 입양해 왔습니다.

처음 만져보는 지라...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고... 크기도 꽤나 커서 만족합니다.

나중에 옷도 가지각색 입혀보고, 패션모델 포즈도 취해주면서 찍어주면 재미있을듯.

이것저것 알아봐야 될게 많습니다.

 

 

 

 

요새 소니코.

애니 때문에 논란이 일고 있던데요.

지난 1월 5일 첫화가 우익 드립이 있어 크게 논란이 있었네요.

저는 그나마 이해를 해줄라고 하는데, 극이 크게 달라서... 그냥 넘어가기도 애매합니다.

전범기야. 일전에 일본의 어부들이 풍요의 상징으로 쓰여왔었으니 그렇다 치더라도... 소니코 1화의 야스쿠니 신사 는 참으로 골때리는 드립이었습니다.

아니. 첫화 부터 이러는건 무슨 시츄에이션.

제작사 화이트 박스 의 이전작들을 보면 상당한 우익이라더만.

이건 너무 노골적이다... 싶었습니다.

 

사실 저는 소니코 애니화 소식을 들었을때 별로 내키지 않았습니다.

소니코는 마스코트 캐릭터 인데다가, 출연작도 욘석이 나온뒤에 한참뒤어 관련게임이 나오고... 스토리도 없는 애였는지라...

애니로 만든다 하면 이것 저것 많은 무리가 따를것이다. 싶었죠.

하츠네 미쿠 같은 경우도 애니화 됀다는 떡밥이 옛날부터 많이 나돌아 다녔었는데... 미쿠 역시 특별한 스토리가 있는것도 아니고, 게다가 쭉 잘나가고 있었고, 오히려 잘됀것 같습니다.

 

소니코 애니의 처음 공개됀 스샷을 보았을때. 작화나 퀼리티가 불안불안 했던데...

http://alonestar.egloos.com/4849676

 

 

 

 

 

애니플러스 에서도 방영전에 계약까지 해놨었는데, 이 같은 사건때문에 수정하거나, 통편집 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지금은 결방 처리 했던데, 잘한것 같습니다.

스타트 부터가, 첫 단추를 잘못 끼웠다 봅니다.

제가 예상했던것이 생각보다 너무 크게 불거져서... 이런 저런 생각이 드는데요.

이 자체로 나가다가 자칫, 캐릭터 에게 까지 영향을 끼쳐서 캐릭터의 생이 끝난다던가...

혹은 일반인들에게 유명 우익 캐릭터로 알려지면서, 사회적으로 크나큰 물의를 끼친다든가...

저는 소니코 좋아서 욘석 위주로만 수집해오는데... 게임, 음반,피규어,코믹스 등을 컬렉터해 왔는데, 예상대로 일반인들에게 우익 캐릭터로 인식돼게 됀다면 저는...OTL

 

그리고, 제작진들도 지적해주고 싶은데...

도대체 왜 이 캐릭터를 우익화 시키려는 이유가 무엇인가...

그렇게해서 좋을것이있는가?

그러면 특정인들에게 크게 환영받아 나름대로 보유층이 생긴다... 하더라도, 결국은 끼리끼리 될것인데, 이것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듭니다.

한참 사쿠라장의 애완그녀 삼계탕 사건과, 웃지않는 왕자와 변태 고양이의 한류 아이돌 사건을 아십니까?

이것 가지고 한참 난리법석이 일어났었는데... 이번 야스쿠니 건을 보고서는 우리하는 일에 간섭하지 말라. 라고 말들을 하던데...

삼계탕 보고서는 구역질난다. 해놓고서는 이번건과 대비해보면... 참 쫀쫀한 놈들이구나... 싶네요.

오늘 심야에 2화가 방영하는데, 과연 2화에도 우익 드립이 나올지. 추후에도 우익드립이 계속 나올지는 두고봐야겠습니다.

무엇보다 퀼리티 부터가 작붕날듯이 불안불안 해 보이는데...

 

아무튼 이상. 슈퍼 소니코 구관 소개하다가 잡담 길어진 글이었습니다.

제 좋아하는 캐릭터가 이리 돼버리니 마음 아펐습니다.

 

 

 

 

 

 

 

Posted by 초롱불이